본문 바로가기
Car

[자동차] 여름철 에어컨 관리 방법, 여름 대비 차량 관리 방법

by won94 2021. 6. 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대비 자동차 에어컨 관리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는 각 계절마다 신경써야되는 부분이 나눠집니다. 예를 들어서 여름에는 에어컨, 겨울에는 타이어 등 처럼 말이죠.

여름철에 에어컨은 정말 중요한데요. 많이 이용하는 만큼 관리를 잘 해줘야합니다.

 

 

더운 여름에 운전자나 동승자에게 없어선 안될 자동차에어컨.

냄새 없고 관리 잘한 에어컨으로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릴게요.

 


1. 송풍구 청소

눈에 보이는 면들을 물티슈나 휴지 등으로 닦아주시고 송풍구 안쪽으로는 면봉에 소주나 알코올을 묻혀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또한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경우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오토 에어컨 사용

오토홀드는 자동차 내부의 습도와 온도를 체크해서 에어컨을 조절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으로 곰팡이나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요즘 대부분 차는 오토에어컨이 있으므로 많이 활용해주세요.

 

 

 

3. 에어컨 필터 교체

자동차 에어컨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필터는 실외에서 들어오는 나쁜 공기를 막아주고 미세먼지 등과 같은 먼지들도 막아줍니다. 6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여름이 다가오기 전 미리 교체해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필터의 위치는 보통 조수석 대쉬보드 안쪽에 있지만 차량에 따라 본네트 안에도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차량에 에어컨 필터 위치는 항상 확인합시다.

 

 

 

4. 시동 끄기 전 송풍 구동

마지막은 시동을 끄기 전 1-2분 정도는 송풍으로 틀어주는 것입니다.

곰팡이가 쌓이는 이유는 송풍구 내부 수분때문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송풍으로 수분을 줄여주는 겁니다.

또한, 에어컨은 기름을 많이 먹으므로 미리 차량의 온도가 어느정도 시원해졌다면 송풍으로 바꿔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렇게 네 가지의 원칙만 잘 지켜줘도 여름철 에어컨에서 안 좋은 냄새나 곰팡이가 생기는 현상을 대부분 막을 수 있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면서 안전운전 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