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ce

[AdSence] 애드센스 승인까지. 애드고시 합격한 후기

by won94 2021. 5. 5.
728x90

 

오늘은 티스토리 수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맛집 및 여행 블로그로 운영 중이던 제가 티스토리로 넘어온 후 약 2번의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시작은 작년 여름쯤 했지만 처음 시작하고 얼마 안되서 회사를 그만두며 다른 일을 찾다가 블로그를 못하게 되었고

두 번째 도전 이후로는 애드센스의 중복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로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나름 사정이 있는 것 같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포기한 게 맞는 것 같네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는 달리 애드센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이 신청하고 AI에게 평가받으며 도전. 문제가 생길 경우 스스로 찾아서 해결해야 되는 부분이 힘들었습니다. 

 

 

나를 가장 힘들게 했던 Admob 중복 계정

 

특히, 약 6개월간 나를 괴롭힌 이 문제의 중복, 중복- 열심히 해결 방법을 찾다가 나중에는 가족이나 지인의 구글 아이디를 빌려서 할까도 해봤지만 수입이 들어오고 내 블로그인 만큼 나의 아이디로 해야겠다는 집념 하나로 결국 해결했답니다.

 

 

많은 중복 문제와 문의 메일들

 

앞으로 애드센스 카테고리에 올릴 이야기들은 애드센스 신청 방법, 중복 관련 문제 및 해결 방법, 애드센스 성공한 후기, 애드센스 핀 번호 설정,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애드센스 수입 후기, 크롤러 오류 등 애드센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내용들을 담을 예정입니다.

 

애드센스가 혼자서 하기 힘든 만큼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설명할 것이며, 제가 문제가 생겼을 때 혼자 찾으며 애썼던 걸 기억하면서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 꼭 도움을 드리고자 자세히 적을 것입니다.

 

문제 되는 부분들을 열심히 찾아서 들어가면 광고가 기다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닌 적도 많습니다..

광고도 좋지만 내용만큼은 확실하게 전달해주는 블로그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반년동안 질리게 봤던 화면. 이제는 행복하게 봐줄게 애드센스야

 

저도 아직 시작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정말 처음 들어오시는 분들이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언제나 댓글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힘들다면 쪽지도 가능해요- 제가 아는 선에서 애드센스 문제가 생긴다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