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ce

[AdSence] 애드센스 중복가입 문제, 애드몹 중복 관련 문제 해결 방

by won94 2021. 5. 11.
728x90

 

애드고시를 신청한 이후 콘텐츠 부족보다 더 답답한 문제, 바로 중복 문제입니다.

중복 문제가 뜨게 되면 어디서 중복 났는지도 해결방안 제시도 없이 계속해서 중복 해결 요구 메일만 무한 반복으로 날아온답니다.

제가 이 때문에 약 6개월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멈췄지요.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수는 없어서 약 6개월 만에 중복 문제를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이 망할 중복은 정말 별짓 다해봐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저는 있는지도 몰랐던 Admob 계정을 바로 해지했고 도움말 안내에 따른 해결방법도 전부 해봤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정말 한 달 동안 스트레스받으면서 매일매일 중복 관련 문제를 만졌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 메일도 넣어봤지만 답장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약 6개월이 지난 지금 시점에도요.

애드센스 지원팀 너무하...ㄴ...크흠

 

 

 

하지만 대한민국 남자로서 끝까지 파고든 결과 드디어 해결했답니다. 제가 지금부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설명할게요.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대로 했다고 100% 되는 건 아닙니다. 애드센스에서 확인되는 중복 문제는 찾아보니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1. 내 계정을 포기하고 친구, 지인, 가족 이름으로 된 계정 하나 만들어서 신청하기.

 

사실 자신의 계정을 포기하면 쉽습니다. 친구, 지인, 가족 이름으로 된 계정을 하나 새로 만들어서 신청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주소지를 내 계정에서 사용했던 주소지가 아닌 새로운 주소지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추후 핀 번호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주소로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 방법을 알고도 쓰지 않았던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 내가 열심히 만든 블로그잖아요.

내 블로그인데 가족이라도 내가 가진 계정 내가 가진 이름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으로 계정을 몇 개 새로 파도 결과는 항상 같습니다.

그 행동을 한 사람이 접니다. 아마 구글 계정만 4개 정도 판 것 같아요.

 

 

 


 

2. 애드센스 모든 결제 프로필 삭제하기.

 

저를 포기라는 단어에서 구해준 방법입니다.

만약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상단 우측에 자신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Google 계정 관리 를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바에서 결제 및 구독 카테고리로 들어가 줍니다.

사실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몰랐을 뿐이었지요.

 

 

첫 번째로 보이는 결제 수단 및 결제 수단 관리를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결제 수단 -> 상단 메뉴바에서 설정으로 접속 -> 스크롤 가장 아래로 내리기 -> 결제 프로필 상태

 

마지막으로 결제 프로필 삭제를 해보세요. 결제 프로필 삭제 순서는 로그인 -> 결제 이유 입력 -> 다시 한번 확인하면 끝이 납니다.

 

해보고도 안된다면 내가 가진 모든 구글 계정에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신 후 애드센스를 신청해보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안되던 중복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제가 많은 시도 끝에 찾은 해결 방법이며 사람마다 중복문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100%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많은 시행착오와 스트레스를 받은 저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같은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