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ce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 게재가 제한 / 광고 안나오는 현상 / 애드센스 광고 문제 /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결 방법

by won94 2021. 5. 19.
728x90

애드센스에 광고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걸 나는 왜 몰랐을까?

성실하게 쓰겠다고 다짐했지만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줄은 몰랐네요.

 

글 쓰는거에 앞서 애드센스에 관한 글들을 조금 더 찾아봤으면 생기지 않았을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긴 문제는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 게재가 제한된겁니다.

쉽게 말해서 수익을 노리고 애드센스 내에 광고를 여러 번 클릭하면 구글 봇이 인식해서 블로그의 광고를 멈춰버립니다.

 

 

현재 제 블로그 상태입니다. 애드센스의 자리는 보이지만 광고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생긴 이유는 제가 직접 악의적인 수익이 목표가 아닌 첫 티스토리 블로그인만큼 관심을 계속 줘서 광고가 잘 나오는지 방문자는 많이 들어오는지 글에 오타나 문제는 없는지 항상 확인하면서 자신의 블로그를 눌러보다가 생긴 것 같습니다.

 

 

몇일 전부터 갑자기 수익자체가 나질 않아서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상단에 오류가 뜨는게 보이네요.

아직 신생 블로그인만큼 수익도 많이 나질 않는데 구글 봇은 안타깝게도 봐주는 건 없습니다. 정말 몰랐는데...ㅠㅠ

 

 

 

정책센터에 들어가려고 눌러봐도 계속 이 문구만 나오고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나오질 않더라고요.

답답한 마음에 모바일로 들어가보니 드디어 나오는 문제.

왜 데스크탑을 통한 인터넷 접속으로는 들어가지질 않는걸까요?

 

 

 

그래. 내가 잘못했지. 인정합니다. 이제는 문제가 되는 걸 알았으니 글과 방문자에 관해서만 관심을 갖고 블로그를 운영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방문자 수 슬슬 올라가고 있었는데 문제 한 번 생기고 나니 방문자 수가 뚝 끊겼습니다.

첫 티스토리 블로그인만큼 애정을 갖고 작성 중이었는데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래도 5번 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인 만큼 여기서 좌절하지는 않겠습니다.

 

해결 방법을 열심히 찾아보니 첫 번째는 기다림이더라고요.

최소 5일 정도부터 최대 50일까지 정지를 먹는다곤 하는데 그 기준이 애매합니다.

저도 지금은 정지된 상태이고 언제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다려보도록 할게요.

 

두 번째는 자신이 만든 무효 트래픽이 아니라면 구글에 직접 이의제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나 본인으로 인한 광고제한 문제가 아니라면 하루 빨리 서둘러서 구글에 이의제기 하셔야됩니다.

 

 

이 문제에 관해서 무효 트래픽 IP를 추적하고 신고하는 방법도 있는데 방법이 생각보다 복잡해서 다음 블로그 포스팅으로 쭉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