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ce

[AdSence] 애드센스의 시작. 애드센스 신청 방법 및 코드 붙이는 방법

by won94 2021. 5. 8.
728x90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가장 처음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해드립니다.

만약 내 블로그가 어느정도 성장했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글 30개 이상, 일일 방문자 수 50명 정도면 도전해볼만합니다. 물론 포스팅한 글에 정성이 느껴져야겠지요?

 

애드센스의 신청 과정을 안내해드릴게요.

 

 

인터넷에서 애드센스를 검색하셔서 들어가 줍니다.

가장 처음에 들어가셨다면 로그인이 아닌 시작하기를 눌러서 애드센스에 접속해주세요.

 

 

 

만약 로그인을 눌러서 실행할 경우 위와 같은 문구를 만나볼 수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시작하기를 눌러서 시작해주시면 된답니다.

 

 

 

첫 화면입니다. 애드센스를 연결할 웹사이트의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두 개의 주소다 너무 중요한 주소이니 틀리지 않게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다 입력하셨다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맨 위의 사이트 Url은 넘어가 주시고 국가를 입력해줍니다.

눌러보시면 스크롤 형태로 되어있어서 대한민국을 찾아주신 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아래 이용약관을 동의한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애드센스 계정은 만들어졌습니다.

처음 만든 것이라면 자동적으로 고객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끔 넘어가집니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기입해주시면 된답니다. 추후 애드센스의 수입률이 어느 정도 달성되면 핀번호가 해당 주소로 우편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주소는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혹시나 딴 곳을 입력하신다면.. 수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입하셔야 됩니다.

우편번호를 모르셔도 우편번호 옆에 보이는 느낌표 버튼을 눌러서 우편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주소와 전화번호를 기입하셨다면 구글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한 만큼 한번 더 확인 절차를 밞습니다.

주소를 꼼꼼히 보시고 정확하게 기입했다면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원하신다면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결해줘야겠죠?

간단하게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나만의 애드센스 코드를 내 블로그 HTML에 삽입해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므로 쉽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애드센스 코드에 보이는 2줄짜리 영어문장(애드센스 코드)을 복사해줍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달 내 블로그의 설정에 들어와서 스킨 편집을 찾습니다.

스킨 편집은 꾸미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스킨 편집 안에서 상단 오른쪽에 HTML 편집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많은 HTML에 당황하지 마시고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기한 곳을 찾아서 붙여 넣기만 해 주시면 된답니다.

아마 처음이신 분들은 해당 HTML이 보이지 않을 텐데 </script>와<Style type="text/css"> 사이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홈페이지의 머리와 스타일 사이에 넣어주시면 되는 건데 HTML를 잘못 기입하시면 홈페이지 전체가 오류 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위치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코드 복사가 끝났다면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체크란에 체크를 하신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에서 해당 사이트를 평가하며 코드가 제대로 삽입됐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 임시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진행한 것이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최소 3일 정도에서 길게는 2주까지 기다리시면 구글에서 연락이 온답니다.

연락은 Gmail과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만큼 통과하기 힘든 애드센스. 모두 한 번에 통과해서 좋은 파이프라인과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